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직확인서 제출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근로자가 이직확인서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에서 고용보험 측으로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팩스로 제출해도 되고 온라인으로 제출해도 됩니다 그중 오늘은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출하기 전에 세무사무실을 사용하는 회사는, 세무사무실에 이직확인서를 요청해서 팩스로 제출해도 됩니다)
이직확인서 제출하는 방법
1.고용보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고용보험 사이트 밑의 링크 클릭!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고용보험
고용보험 실업급여를 신청하세요. 자세히 보기 실업급여는 실업이라는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대하여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실업인정)하고 지급합니다
www.ei.go.kr
2.기업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이직확인서 제출하는 방법
3. 이직 신고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퇴사자의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5. 이직 코드 및 이직 사유를 선택한후 구체적 이직 사유와 피보험 단위 기간 (근무일수)도 기재합니다.
6. 보수지급기초일수 입력 피보험단위기간 산정 대상 기간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고 그에 따라 보수지급기초일수도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데 이 보수지급기초일수는 실제에 맞게 수정이 필요해요 보수지급 기초일수에는 근로일, 유급휴일은 포함되고 무급휴일, 무급휴직일 등은 제외됨 (예를 들면 21년 9월 보수지급기초일수 기재 시30일-4일(무급휴일인 토요일 갯수)=26일)
7. 기준기간연장은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 합니다.
8. 각 월에 해당하는 기본급, 기타 수당을 기재합니다.
9. 1일 통상임금, 1일 기준보수는 보통의 경우 기재 안 해도 되고, 1일 소정 근로시간만 체크 해주세요.
10. 저장 버튼 클릭 후 전송 버튼까지 클릭해야 신고가 완료되므로 주의해주세요.
사업장에서 처리해야 할 이직확인서 작성은 완료가 됬습니다 이제 퇴사자가 고용보험 공간에 실업급여 신청을 하시면 되요!
이직확인서 제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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