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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직확인서 알아보기

by 지0ㅑ 2022. 1. 2.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직확인서 제출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근로자가 이직확인서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에서 고용보험 측으로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팩스로 제출해도 되고 온라인으로 제출해도 됩니다 그중 오늘은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출하기 전에 세무사무실을 사용하는 회사는, 세무사무실에 이직확인서를 요청해서 팩스로 제출해도 됩니다)

 

이직확인서 제출하는 방법

1.고용보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고용보험 사이트 밑의 링크 클릭!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고용보험

고용보험 실업급여를 신청하세요. 자세히 보기 실업급여는 실업이라는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대하여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실업인정)하고 지급합니다

www.ei.go.kr

 

2.기업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이직확인서 제출하는 방법

3. 이직 신고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퇴사자의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5. 이직 코드 및 이직 사유를 선택한후 구체적 이직 사유와 피보험 단위 기간 (근무일수)도 기재합니다.​ ​

6. 보수지급기초일수 입력 피보험단위기간 산정 대상 기간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고 그에 따라 보수지급기초일수도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데 이 보수지급기초일수는 실제에 맞게 수정이 필요해요 보수지급 기초일수에는 근로일, 유급휴일은 포함되고 무급휴일, 무급휴직일 등은 제외(예를 들면 21년 9월 보수지급기초일수 기재 시30일-4일(무급휴일인 토요일 갯수)=26일)

7. 기준기간연장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 합니다.

8. 각 월에 해당하는 기본급, 기타 수당을 기재합니다.

9. 1일 통상임금, 1일 기준보수는 보통의 경우 기재 안 해도 되고, 1일 소정 근로시간만 체크 해주세요.

 

 

10. 저장 버튼 클릭전송 버튼까지 클릭해야 신고가 완료되므로 주의해주세요.

사업장에서 처리해야 할 이직확인서 작성은 완료가 됬습니다 이제 퇴사자가 고용보험 공간에 실업급여 신청을 하시면 되요!

이직확인서 제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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