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분증 분실신고에 대해알아보려합니다. 신분증을 잃어버리면 누가 주워서 신분을 도용하거나 악용을 할수있어 꼭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신분증 분실신고 하는 법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
1.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가주세요.
정부24바로가기 아래링크 클릭
https://www.gov.kr/portal/main#none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홈페이지에 민원 안내 클릭후 분야별 민원을 클릭 해주세요.
3. 민원분야와 주민생활 상세 분야로 나눠지는데 주민생활 상세분야에 전입전출 클릭 해주세요.
4. 관련 민원이 나오며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를 클릭 해주세요.
5. 기본 정보,참고정보 옆에 신청하기를 클릭 해주세요.
6.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작성하는 게 나오고 신청인의 성명, 생년월일, 주소, 분실일 들을 작성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신분증 재발급은 온라인에서 못해요 그래서 직접 동사무소 또는 주민센터에 가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시면 됩니다.오늘은 온라인 신분증(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유용하셨나요? 신분증 분실신고 꼭 해서 도용과 악용해서 피해입지 않기로 해요~!
신분증 재발급 빠르게받기
신분증 재발급 빠르게받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분증 재발급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다들 한번씩은 지갑을 잃어버리거나 신분증을 잃어버린 경험이 있을텐데요 저또한 친구들과 놀다가 신분증을 잃어 버린 경험이 있어요
silver.creni.xyz
댓글